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깐더덕 보관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깐더덕은 산에서 자라는 야생 식물로, 인삼과 비슷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깐더덕은 건강에 좋은 사포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 순환, 피로 회복, 암 예방 등에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깐더덕은 보관 방법에 따라 신선함과 맛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잘 알아두어야 합니다.
깐더덕 보관법
깐더덕 보관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깐 상태로 보관하는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까지 않은 상태로 보관하는 방법입니다. 각각의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깐 상태로 보관하는 방법
깐더덕은 껍질을 벗기고 뿌리를 잘라낸 상태를 말합니다. 깐더덕은 바로 조리해 먹는 것이 가장 좋지만, 보관해야 할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따르면 됩니다.
- 깐더덕은 물기를 제거한 후, 신문지나 키친타월로 감싼 후 밀봉용기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이렇게 하면 약 2~3일 정도는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 깐더덕은 물기를 제거한 후, 밀대로 밀어서 납작하게 만든 후, 햇볕에 2~3일 정도 말린 후, 그늘에서 7~10일 정도 더 말립니다. 그 후 신문지로 감싼 후 지퍼백에 넣어 냉동실에 보관합니다. 이렇게 하면 최대 1개월 정도는 보관할 수 있습니다.
- 깐더덕은 양념에 골고루 버무린 후, 먹을 만큼 소분해서 지퍼백에 넣어 냉동실에 보관합니다. 이렇게 하면 최대 3개월 정도는 보관할 수 있습니다. 먹을 때는 냉동 상태에서 바로 구워서 드시면 됩니다.
2. 까지 않은 상태로 보관하는 방법
까지 않은 상태의 더덕은 껍질과 뿌리가 붙어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까지 않은 상태의 더덕은 보관 방법이 깐 상태보다 쉽습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을 따르면 됩니다.
- 까지 않은 더덕은 씻지 않은 채로 신문지나 키친타월로 가볍게 감싼 후, 냉기가 약한 냉장고 야채칸에 보관합니다. 이렇게 하면 약 2~3주 정도는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 까지 않은 더덕은 씻지 않은 채로 신문지나 키친타월로 가볍게 감싼 후, 지퍼백에 넣어 냉동실에 보관합니다. 이렇게 하면 최대 6개월 정도는 보관할 수 있습니다. 먹을 때는 냉동 상태에서 껍질을 벗기고 조리하면 됩니다.
깐더덕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깐더덕은 보관 방법에 따라 신선함과 맛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잘 알아두어야 합니다. 깐더덕은 건강에 좋은 사포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 순환, 피로 회복, 암 예방 등에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깐더덕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이 찬 사람들은 과하게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연관글
[visual-link-preview encoded=”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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산 천일염 고르는 방법과 효능, 김장철에 꼭 써야 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