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투데이 살맛나는오늘 시폰유산슬 맛집으로 유명한 30년 역사를 자랑하는 식당 인데요. 기존 유산슬과는 다른 완전히 새로운 매력을 가지고 있다고 하니 대체 무슨 유산슬 이길래 모두의 이목을 끄는 걸까요.
중화요리 유산슬은 해물과 채소, 고기 등 세가지 재료를 걸쭉하게 볶아낸 음식이죠. 우리가 아는 유산슬은 한눈에 보이는게특징인데요. 이곳의 유산슬은 다른 어떤 재료들보다도 정체불명의 하얀 덩어리가 먼저 눈에 띈다고 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살맛나는오늘 시폰유산슬
한두 덩어리만 올려져 있는것도 아니고 그릇 위를 온통 뒤덮고 있다는데요. 몽글몽글한게 순두부 같기도 하고 부드러운 생크림 같기도하고요 아니면 더 특이한 솜사탕 일지도요? 이것을 드시는걸 보니 장식용은 아닌듯 하다고 하는데, 식감은 생긴대로 아주 부드럽답니다.
먹킷리스트 입안에서 사르르 푹신한 시폰유산슬
하얀 덩어리를 다른 재료들과 잘 섞어 먹을수록 맛이 업 된다는 이곳의 유산슬 이라고요.주방에서는 재료들을 써는게 아니라 잘게잘게 다져 버린다는데요. 해물은 다져서 넣는가 보다 했더니 버섯도 아주 잘게 다지고요. 채 썰어둔 채소들까지도 하나 빠짐없이 몽땅 다져 버린답니다. 입에 걸리는 것 없이 모든 재료들이 쓱 녹게 하기 위해서 라고 합니다.
한번 물에 데쳐 더욱 부드럽게 만든 재료들을 웍에 넣고 볶아 줍니다. 산해진미를 위해서라면 육해공 가리지 않는 중화요리답게 들어가는 식재료들도 가짓수가 많다고 하지요. 배추, 청경채, 피망, 팽이버섯, 목이버섯, 오징어, 새우, 게다릿살 등등 하지만 가장 중요한 재료가 있습니다.
하얀 덩어리의 정체는 바로 흰자 거품 머랭 이었다는 사실. 사장님이 일하던 지역에서 머랭이 들어간 샥스핀 요리가 아주 유명했다는데요.바로 그 요리에서 착안해 이 유산슬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푹신푹신 부드러운 매력의 신개념 유산슬 입니다.설탕을 넣지 않고 달걀 흰자로만 만든 머랭이 가득 들어가 마치 달지 않은 솜사탕이나 쉬폰케이크를 먹는 듯한 느낌을 준다고 하고요.순두부 보다도 더 부드럽게 입 안에서 녹는 머랭이 해물과 채소 그리고 버섯의 맛을 가득 흡수하여 더욱 맛이 난다고 합니다.
먹킷리스트 튀긴 면은 더 맛있지 튀김국수
이곳의 두번째 인기메뉴 입니다. 중식당에 오면 먹어줘야 하는 면 요리가 짜장면, 짬뽕, 울면 등 많고 많지만 그중에서도 보기드문 별미라고 하지요. 후루룩 소리 안나는 국수는 처음입니다. 색다른 매력의 튀김국수 라고요. 말 그대로 국수면을 기름에 퐁당 넣어 튀깁니다. 지글지글 맛있게 튀겨지는 국수면발이 옛날에 먹던 라면 과자가 생각나는 맛과 식감이라고 하는데요. 역시 중식당답게 직접 뽑은 면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거기다 중화요리 하면 빼놓을 수 없는 포인트 바로 불맛이죠. 볶은 해물과 채소에 튀긴 국수면을 더해주고 다시 한번 구석구석 불맛을 코팅해주면 쫀득한 국수가 안주로 최고 라고 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살맛나는오늘 시폰유산슬 튀김국수 파는곳
먹킷리스트 – 유별난 유산슬 찾아 부산으로~
차이나반점
주소 : 부산 남구 용주로 33
생방송투데이 살맛나는오늘 4500원 손칼국수 3000원 잔치국수
번호 : 051-625-8046
메뉴 : 시폰유산슬, 튀김국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