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투데이 우리동네반찬가게 엄마반찬 등갈비조림 고등어김치찜 맛 보면 모두가 만족하고 그저 엄지척 올리게 만든다는 반찬가게가 있습니다. 이른 아침부터 많은 단골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우리동네 반찬가게 입니다.
작은 가게 안을 꽉 채우는 단골들의 반찬 사랑은 아주 어마어마 하답니다. 극찬하는 맛의 비결이 궁금하네요.
맛보면 모두 만족 정성 가득 생방송투데이 우리동네반찬가게 엄마반찬
우리 가족이 먹는 다는 음식하고 똑같이 만들고 싶은게 사장님의 철칙 이라고 합니다. 정직하고 건강한 음식을 만드는 것으로 매일같이 변함 없는 맛을 선물하고 싶다는 것도 빠질수 없겠네요.
엄마반찬 하나를 만들더라도 정성을 다한다는 사장님은 대충 하는 법이 없답니다. 겉절이 또한 25년 전 레시피 그대로라고 하는데요. 6시간 끓여낸 육수로 탄생한 깊은 맛의 닭곰탕도 인기 메뉴라죠.
맛과 건강 모두 잡은 감칠맛 최고 등갈비조림
다양한 메뉴 중에서도 사장님의 정성이 가득 들어간 일품 메뉴가 있다고 합니다. 맛과 건강 모두 잡은 등갈비조림 이랍니다.
등갈비를 준비하고 핏물을 뺀 등갈비를 한 번 삶아주는데요. 이때 새우를 함께 넣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새우의 시원한 맛이 고기에 배 김칠맛을 한층 높여준다네요. 육즙이 빠져나가지 않게 하는 사장님만의 비법이 있다고요. 바로 삶아 준 등갈비를 한번 구워주면 바삭하면서도 촉촉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그리고 직접 만든 맛간장에 다진 마늘과 참기름을 넣고 사장님이 직접 담근다는 개복숭아를 넣어주면 자연스러운 단맛이 좋고 풍미도 더 좋아진 양념이 되고요. 육즙을 꽉 잡은 등갈비에 맛깔난 양념까지 넣어 조려주기만 하면 일품 등갈비 조림 완성 이랍니다.
직접 재료를 꼼꼼히 검수도 한다고요. 제철이라 더욱 맛이 좋은 재료들은 반찬의 깊이를 더해 준다는데요. 꽃게와 바지락을 가득 담아 시원하면서도 구수한 꽃게된장찌개는 두말 하면 입아픈 최고의 메뉴라고 합니다.
신선함 100% 깊이까지 남다른 고등어김치찜
바다의 향 가득 품은 굴을 활용해 만든 굴무생채까지. 이곳 반찬으로 인해 매일이 행복하다는 단골들이 적극 추천하는 특별 메뉴가 있다네요. 부들부들 맛있어서 언제든 찾게 되는 맛이라는 매콤 고등어 김치찜 이랍니다.
토막낸 고등어를 준비하고 식초를 뿌려주면 생선 특유의 비린내를 확실히 잡아줄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청양고추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 믹서에 갈아 줍니다. 여기에 고등어를 넣어준뒤 밀가루를 넣는데요 밀가루는 수분을 잡아줘서 살이 탱탱해지고 청양고추를 비린내를 많이 잡아주더라고 합니다.
김치는 아삭한 식감을 위해 묵은지를 사용하지 않는다는데요. 묵은지가 아닌데도 묵은지 같은 맛을 낼수 있다고 합니다. 쌀뜨물에서 나오는 기름 성분이 묵은지의 깊은 맛을 내어 준답니다. 또 하나 더 연구한것이 있다네요. 고춧가루 대신 고추와 양파를 갈아 넣어 건강한 매운맛을 입히고 있다고요.
매콤함을 더해 푹 끓여내기만 하면 신성 그 자체, 깊이가 남다른 고등어김치찜이 완성 됩니다. 맛있는 반찬 쭉쭉 빠지니 아침부터 준비했지만 힘이 난다고요. 좋은 맛을 전하겠다 다짐한 6년전 그 마음 그대로 변함없는 맛을 선물하고 싶다는 생방송투데이 살맛나는오늘 우리동네반찬가게 엄마반찬 사장님 이랍니다.
살맛나는오늘 우리동네반찬가게 엄마반찬 등갈비조림 고등어김치찜 파는곳
우리 동네 반찬 가게 – 맛보면 모두 만족! 정성 가득, 엄마 반찬 편
반찬에 반하다
주소 : 경기 부천시 신흥로 83-1, 1층
번호 : 0507-1358-6637
생생정보 국내산 돼지갈비 1인분 5900원 맛집 위치는?
영업시간 매주 토요일 , 일요일은 정기 휴무 입니다.
평일 12:00~20:30
고등어김치찜 가격 9000원
등갈비조림 가격 9000원
돼지갈비김치찜 가격 16000원
소불고기 가격 10000원
생방송투데이 살맛나는오늘 우리동네반찬가게 엄마반찬 등갈비조림 고등어김치찜 이슈 더 알아보기